지혜자는 우리들에게 “내 아들아 네 아비의 훈계를 들으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라.”(잠. 1:8)고 말씀합니다. 부모님의 말씀 한 마디, 한 마디를 주의 깊게 듣고 그 말씀에 순종하라는 의미입니다.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 우리의 부모님들처럼 우리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지혜자는 부모님께 순종하는 자녀들이 받는 복을 이렇게 설명합니다. “이는 네 머리의 아름다운 관이요 네 목의 금 사슬이니라.”(잠. 1:9) “네 머리의 아름다운 관”이란 말씀은 큰 명예와 영광을 주시겠다는 약속입니다. “네 목의 금사슬”이란 것은 물질의 축복도 많이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부모님께 효도하고 순종하며 사는 것이 얼마나 아름답고 복된 일인지 모릅니다.
오늘은 어버이 주일입니다. 부모님이 살아 계시다면, 꼭 찾아뵙고, 용돈도 드리시고, 맛있는 것도 사드리시고, 특별히 하시고 싶으신 말씀 다 하시도록 경청해 들으며, 또한 궁금해 하시는 것 다 말씀드리시길 바랍니다. 너무 멀리 계시다면, 전화라도 꼭 하셔서 그분들을 향한 여러분들의 사랑이 전파를 타고 전해 질 수 있도록 찐하게 고백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계명의 말씀에도 순종하시고, 이 땅에서 장수하는 복을 누리시며, 여러분들의 가정들은 천국으로 변화되는 귀한 은혜를 마음껏 누리시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