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소개
서울교회 소개
서울교회의 철학
서울교회가 있기까지
주요활동
교회 오시는 길
교역자/장로
위임목사 소개
교역자 소개
장로 소개
선교사 소개
예배 안내
예배 및 집회시간 안내
교회 소식
교회행사/소식
모임/교인소식
주간기도
순례자 컬럼
언론에 비친 서울교회
Home > 교회소식 > 컬럼
2014-06-08
힐링의 시간, 어머니하트스쿨
어머니하트스쿨

2013년 겨울 간절히 울면서 했던 기도가 생각납니다. 시작은 첫째 아이 때문이었지만 첫째 아이를 통해 드러나는 나의 상처가 아이를 다치게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평생 나를 불안하게 했던 것을 알 수도 있을 것 같아 하나님께 감사드리면서 치유해 달라는 기도였습니다.

처음에는 상담센터를 찾아가서 해결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어린 둘째 아이를 데리고 상담을 하기는 쉽지 않았고 금액 또한 너무 부담이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친구를 통해 「어머니 하트스쿨」을 알게 되었고, 두 번째 「어머니하트스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절대 알 수도, 풀 수도 없고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감정과 생각들을 말씀과 함께 미술작업을 통해 하나하나 풀어가는 매 시간이 신기했고, 성령님의 인도하심과 치유하심을 느낄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의 나눔을 통해서 나만 이런 것이 아니구나 하는 위로도 얻었습니다.

세상의 방법은 내가 책을 찾아 읽고 내 스스로 해 나가야 했기에 상처 난 가슴으로 할 수 없는 것들이 더 많아 답답하고 포기하게 만들었지만, 성령님과 함께 하는 이 시간은 나의 상처가 하나님께 더 가까이 인도되고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자녀가 있기에 나의 상처가 내 자녀에게까지 전해지지 않기를 너무나 원하기에 저는 영, 유아 자녀를 둔 정말 중요한 시기에 「어머니하트스쿨」 을 알게 되고 이렇게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이 너무 감사하고 더 많은 영, 유아 어머니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참된 나를 만나고, 나 자신을 다시 셋팅할 수 있는 귀한 시간, 영,유아 어머니하트스쿨입니다.

박선미 성도(16교구)